3일째 연속 참석입니다.
피곤해 죽겠습니다.
음주가무와 흡연으로 인한 체력소진을 아주 실감하고 있습니다.
쩝... 친구녀석이 2MB의 당선을 두고 화염병 다시 던지려면 체력비축을 해둬야 하는거 아니냐는 이야기를 했을때만 하더라도 농담이었는데... 이게 현실이 되더군요.
집회하려고 해도 피곤합니다.
암튼...
오늘은 이런저런 일들이 좀 있어서 9시 경이 다 되어서야 청계광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오늘 집회는 어청수의 어처구니없는 방화에 열 받아 어디 잡아넣을거면 나도 같이 넣어라는 생각으로 나갔습니다.
그런데 저만 그랬던 것이 아닌거 같더군요. 촛불문화제가 끝나자 마자 '행진!'이라는 구호가 여기저기서 들려오기 시작하더니 꽤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따라 붙었는데... 어라? 청계광장에서 을지로 입구로, 한국은행으로, 명동으로 가더니 다시 청계광장에서 종각방면으로 이동하게 되더군요.
행진중에 헨펀으로 찍은 겁니다. 핸펀 사진이니 화질 상태는 감안해주십셔... ^^;;
참...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청높여 '협상무효, 고시철회', '연행자를 석방하라', '이명박은 퇴진하라' 등등의 구호를 외치고 있으면서도... 거의 15여년만에 밟은 서울의 길바닥은 그렇게 반갑지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 근데 청계광장에서 종각방면으로 이동하던 과정에서... 다리는 물론이고 허리까지 살살 통증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집으로 들어와버렸습니다. --;;;;
거의 12시가 넘어서 들어와 인터넷으로 상황을 보니... 얘네 또 잡아넣겠다고 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오늘 아침부터 다시 담배를 끊고 운동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싸움 꽤나 길게 갈 것 같으니 말입니다.
아... 참... 그리고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내일부터라도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 알려드립니다.
1. 집시법이 워낙 웃기는 법이다보니 경찰이 이 법을 적용하는 게 워낙 엿가락 같습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말하더군요. 코에 걸면 코걸이, 거기에 걸면 콘돔이라고... --;; 암튼, 그렇다보니 쪽수에서 밀리면 얘네들 이 법 적용하겠다고 못 나섭니다. 오늘의 경우 12시 전까지의 상황은 경찰보다 훨씬 더 많았기 때문에 동일한 사안을 두고도 경고방송도 하지 못했잖아요?
2. 그런 까닭에... 일단 숫적으로 밀리는 상황이 되면 불리합니다.
3. 숫적으로 밀리는 상황에서 연행될 경우... 이때부터가 중요한데... 저항하지 마십셔. 드러눕는 정도에서 끌려나오면 닭장차에 들어가서 기다리는 건 경찰폭력입니다. 그래도 저항하지 말고 잡혀가는게 낫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끌려들어가는 차 번호는 반드시 외워두십셔.
왜냐구요?
보통 집회에서 잡힐 경우 적용되는 법 위반은 '도로교통법 위반', '집회와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등입니다. 이거 대체로 훈방으로 끝나는 내용이죠. 하지만 심하게 저항할 경우엔 '특수공무집행방해' 등등이 더 붙게 됩니다. 요건 구속사유가 될 수 있죠.
그런데... 저항하지 않은 상태에서 경찰폭력을 당했을 경우엔 맞고소가 가능합니다. 진보신당에서 변호인단을 꾸렸다고 하니 주변분들이 연행되었다고 한다면 진보신당(02-6004-2000)으로 연락해 법률적 대응을 준비하면 됩니다.
4.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안 잡히는게 짱입니다. ^^;;
내일도, 내일모레도... 촛불행진은 계속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상대하는게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는 지상최강의 벽창호인데 말입니다.
trackback from: 매딕의 촛불시위, 이들의 배후는 누구일까?
답글삭제매딕이 미친소를 먹고 난동을 부립니다. 이들의 배후는 배럭 or 커맨드센터? 아니면 미친소를 공급한 서플라이디폿! 이런 상상력을 발휘하신 분 정말 대단해요~~~ 이왕이면 강경진압하는 마린들도 만들어야 상황이 완성될 듯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오늘 새벽에 일어난 촛불집회에 대한 이명박 정부의 시위진압 사건 화면을 모 블로거가 편집한 것입니다.
trackback from: 촛불 집회 강제 해산 CCTV 꺼졌던 5분간
답글삭제밤새도록 현장중계 자리를 지켰습니다 직접 함께 해 드릴 수 는 없었지만 인터넷 상으로라도 함께 하고 싶어서 보고 있었는데 아...이건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무기라곤 맨손과 목소리가 전부인 시민분들을 이렇게 까지 몰아치다니요 더군다나 무선 인터넷 방해 전파까지 쏘는 이유는 도데체 뭘까요? 실시간으로 다 방송되고 있는데 이런식으로까지 가리고 싶은 것이 뭡니까? 본인들이 당당하다면 자신들의 행동을 감출 이유가 없지 않습니까? 이거 원 답답해서 이 영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