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8일 금요일

이슬람 율법학자 Al Qaradawi의 타흐리르 광장 연설


친애하는 이집트의 아들 딸들이여. 나는 보통 친애하는 무슬림들이라고 인사를 합니다만 오늘은 친애하는 콥트 교도들과 무슬림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모두의 날입니다. 이 혁명은 무바라크에 대항해 승리했을 뿐만 아니라 부패와 부정에 대항해 승리한 것입니다. 선이 악을 이긴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 일어서는 것조차도 명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저 파라오와 벌인 승부의 핵심입니다.


이 혁명은 일반적인 형태의 혁명이 아니었습니다. 젊은이들이 부당함과 무바라크와 부패를 넘어서 승리한 것입니다. 이 혁명은 정의를 위한 투쟁이었으며 진실로 사악한 자와 맞섰던 것입니다. 세대 차이, 배경, 종교를 너머 모든 이집트 인들이 단결해 벌인 부당함과 맞섰던 겁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무슬림과 기독교도, 남자와 여자가 모두 폭군과 악마로부터 이집트를 해방시키고자 함께 싸웠던 것입니다. 당신들의 인내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군과 저격수, 고문과 낙타를 타고 덤벼들었던 이들을 넘어섰던 겁니다. 나는 당신들 모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나는 당신들이 성취한 일을 축하하기 위해 당신들 모두의 손에 키스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혁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 혁명은 새로운 이집트를 건설하기 위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당신들의 혁명을 도둑질하게 방치하지 말기 바랍니다. 과거의 위선자들이 새로운 얼굴과 옷을 입고 등장할 것입니다. 당신들의 혁명을 지키세요.


이집트 인들이여. 꾸란에서는 유일하게 이집트만 다섯 번을 언급합니다. 꾸란에서는 "신께서 보호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이집트에 들어오셨다"고 합니다. 내가 카이로에 도착했을때 한 기독교도가 이집트의 민중들이 합쳐지게 해줘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이집트의 무슬림들이 예배를 보는 동안 몸으로 그들을 보호했던 콥트교도들에게 신의 이름을 빌어 감사하다는 말을 드립니다. 나는 민중의 보호자인 이집트의 군대에 경의를 표합니다. 나는 그들이 항상 그 위치를 지킬 것이라 믿습니다. 무바라크의 연설 다음에 했던 내 첫 번째 설교에서 나는 이집트 군이 튀니지 군보다 덜 애국적이어선 안된다고 한 바 있습니다. Tareq El Bishri(헌법개정책임자)는 대단히 지혜로운 사람이며 공정하고 현명한 사람입니다. 나는  군에게 요청합니다. 긴급조치법 위반으로 군사재판을 받았던 모든 정치범들을 즉시 석방해주십시오. 그리고 군은 민간에게 가능한한 빨리 권력을 이양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낙타를 보내고 시위대에게 차로 돌진했던 정부를 몰아내고 새로운 정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집트 인들이 모든 권리를 누려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군대에 있는 우리의 형제들이 일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가져야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랍의 지도자들에게 전합니다. 당신들은 역사와 싸울 수 없습니다. 한번 터지기 시작한 일을 당신들이 막아설 순 없습니다. 아랍세계는 바뀌어야만 합니다.

정리 @SultanAlQassemi

댓글 없음:

댓글 쓰기